장편영화중심 제작 교육을 통해 창조적인 영화 인재 Creative Filmmaker를 양성할 목적으로 2012년 개원한 DGC는 김동호 전원장님의 그동안 열정과 노력으로 불과 몇년 만에 국내외에서 인정하는 정상급 영화학교로서의 기반이 마련되었습니다.

DGC의 차별점은 실무경험이 많은 교수진들로 구성되어 있어, 장편영화 중심교육으로 기획, 시나리오, 연출, 연기, 제작 교육과정이 이루어지고 실질적으로 결과물을 창출하는 수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교수와 학생이 함께 프로젝트를 추진하며 트랙간 융복합 교육과 VR등 첨단 기술을 활용하여 콘텐츠를 제작하는 수업과정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동안 롯데엔터테인먼트의 지원으로 제작된 DGC 장편영화들은 부산과 전주 그리고 홍콩과 베를린 등 유수의 국제영화제에서 수상하였으며, 한편 BK21 플러스사업 진행으로 융합교육의 결과물과 창작물등 우수한 교육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장편영화 중심 교육과정을 선보인 DGC는 앞으로 VR영화제작 교육, LAB중심 교육, 트랙간 융합교육, 전문화된 트랙교육 등 미래시대에 부응하는 다양하고 전문화된 영화교육을 강화해 나감으로써 탁월한 실무능력을 갖춘 영화전문인을 육성하여 세계적인 수준의 영화학교로 발전하겠습니다. 


영화콘텐츠전문대학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