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몰라서 지원 못하면 너무 아쉬운 단국대 영화콘텐츠 전문대학원(2013.11.18 DKU NEWS)
작성자 영화콘텐츠전문대학원
날짜 2013.11.19
조회수 4,336

‘단국대 영화콘텐츠 전문대학원’ 국내 최고 평가
29일까지 신입생 모집, 우리 대학 졸업생 지원 기대

국내 최고의 전문 영화인 양성을 지향하는 단국대 영화콘텐츠전문대학원이 파격적 장학 혜택으로 오는 29일까지 신입생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디렉팅, 프로듀싱, 스크린라이팅, 인터랙티브시네마 트랙 등 4개 부문 전공이며 총 25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가장 큰 혜택은 현재 영화계에서 활동하는 감독, 제작자 등으로 구성된 최고의 교수진으로부터 가장 수준 높은 수업과 실습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이같은 수업을 졸업 할 때까지 학비 부담을 크게 느끼지 않고 학업에 전념할 수 있다는 것은 더 큰 장점이 아닐 수 없다.

“재학생 몰라서 지원 안 하는 것 같아 아쉬워”
“재능만 있으면 학비 부담 없이 공부 할 수 있어”

이용일 영화콘텐츠전문대학원 교학행정팀장은 “ 전문영화인 양성의 최고의 대학원으로 부상한 단국대 영화콘텐츠전문대학원을 정작 우리 대학 재학생들이 잘 알지 못해 지원을 못하는 것 같아 아쉽다”며 “ 학내 홍보를 강화할 생각” 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 단국대 영화콘텐츠전문대학원은 2014년에 입학하는 신입생 전체인원 중 50%에게 등록금을 전액 면제해 줄 계획이다.

또 올해 정부로부터 BK21플러스 특화전문인재양성 부문에 단국대 영화콘텐츠대학원의 ‘문화코드 기반의 글로벌 영화제작 전문인 양성’ 사업이 선정됨에 따라 앞으로 7년간 연간 3억여원씩 총 21억여원을 지원금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이 지원금은 대학원생들에게 고스란히 혜택이 돌아가게 돼 영화컨텐츠 대학원에 입학해  ' 문화코드 기반의 글로벌 영화제작 전문인 양성 사업' 에 참여하는 학생에게(50% 이내) 매월 60만원씩 지급될 예정이고, 또한 등록금 면제 혜택도 주어진다.

이밖에도 단국대 영화콘텐츠대학원은 졸업을 앞둔 재학생들에게 대학 최초로 졸업작품제작비 5,000만원을 지원하고 있다. 국내에서 졸업생들에게 이같은 거액의 영화제작비를 지원하는 대학은 단국대가 유일하다.

 첫 지원금 5천만원을 받아 ‘10분’ 이라는 장편영화를 제작한 이용승(단국대 영화컨텐츠 1기)감독은 지난 10월 12일 막을 내린 제 18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국제영화평론가상, 관객상을 수상해 주목을 끌었다.

국내 최초로 미국 헐리우드에 ‘글로벌 영상컨텐츠연구소’ 설립 
김동호, 심재명, 곽경택, 이명세 등 현업 최고의 교수진 구성

학생들이 가장 자랑스럽게 생각하는 것은 바로 최고의 교수진이다.
김동호 석좌교수(부산국제영화제 명예집행위원장)를 비롯하여 프로듀싱 트랙의 이춘연, 심재명, 김미희, 이유진, 오정완, 김선아 제작자, 디렉팅 트랙의 이명세, 윤재균, 곽경택, 박기용, 김태용 감독, 스크린라이팅 트랙의 우정권, 정서경, 백철현, 송민호, 염종희, 인터랙티브 시네마 트랙의 강지영 그리고 이현정 등은 바야흐로 한국영화의 최고의 위치에 있는 교수들이다.

이들 교수는 현장 경험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이론적으로 괄목할만한 연구 성과를 이뤄 냈다. 특히 이론을 연구하는 교수들은 기존 영화 제작의 법칙을 학생들에게 교육시키고, 또한 새로운 제작 이론을 개발하여 학생들의 영화 제작에 적용하여 창의적인 영화 제작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단국대 영화콘텐츠대학원은 재학생들과 졸업생들이 국제영화의 흐름을 익히고 해외 진출을 도울 수 있도록 지난 7월 미국 LA에 ‘단국글로벌영상콘텐츠연구소’를 설립, 영상콘텐츠에 대한 연구 및 영화콘텐츠전문대학원생의 글로벌 교육을 시작하였다. 앞으로 미국 대학과 ‘2+1’ 공동학점제를 운영하여 졸업 후 할리우드 영화계에 진출하여 한국 영화계의 젊은 인재가 세계 속에서 성장하여 나갈 수 있도록 한다는 복안이다.

철저한 영화 제작 중심의 교육 시스템과 그에 맞는 학교의 파격적 지원, 그리고 롯데시네마의 후원 등이 더해진 단국대 영화콘텐츠전문대학원에 영화인을 꿈꾸는 청년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기대해 본다.

자세한 모집요강 링크 http://dacine.dankook.ac.kr/web/dacine/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