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단국대 영화콘텐츠전문대학원 졸업영화 제작 출범식 열어(2013.6.6 스포츠 조선)
작성자 dacine
날짜 2013.06.07
조회수 3,692

단국대 영화콘텐츠전문대학원 졸업영화 제작 출범식 열어

 

단국대 영화콘텐츠전문대학원이 5일 제1기 재학생 졸업영화 제작 출범식을 열었다. 사진제공=단국대

단국대 영화콘텐츠전문대학원이 5일 오전 11시 단국대 죽전캠퍼스에서 1기 재학생 졸업영화 제작 출범식을 열었다.

이날 출범식에는 김동호 단국대 영화콘텐츠전문대학원장(부산국제영화제 명예집행위원장), 이용관 부산국제영화제 집행위원장, 임권택 감독, 배우 안성기, 배우 강수연, 김의석 한국영화콘텐츠진흥원장, 이춘연 씨네2000 대표(단국대 초빙교수), 심재명 명필름대표, 이상무 롯데엔터테인먼트 상무 등이 참석해 젊은 영화인들의 힘찬 첫 출발을 격려했다.

김동호 부산국제영화제 명예위원장을 비롯해 임권택 감독, 강수연, 안성기, 윤제균 감독, 이춘연 대표, 심재명 대표 등 영화계 인사들이 단국대 영화콘텐츠전문대학원 졸업영화 제작 출범식에 참석했다 사진제공=단국대

김동호 영화콘텐츠전문대학원장은 "지난해 3월 입학한 1기 재학생들이 1년 동안 공들여 준비한 4편의 장편영화와 2편의 중편영화를 연말까지 마무리할 계획이다. 그동안 여러모로 도움을 준 영화관계자들에게 감사 드리며 좋은 영화가 나올 수 있도록 지켜봐 주시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임권택 감독은 "영화 제작 환경이 예전과 많이 달라져 젊은 영화인들이 좋은 영화를 만들 수 있는 환경이 조성돼 의미있게 생각한다. 대학의 지원과 영화계의 지원이 함께 어우러진 만큼 양질의 영화가 만들어졌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덕담을 전했다.

단국대 영화콘텐츠전문대학원은 올해 안으로 총 6편의 영화(장편 4편, 중편 2편)를 제작할 계획이다. 제작에는 편당 약 5000만원이 지원되고, 처음 제작되는 장편영화로는 '10분'이 선정됐다. 영화 '10분'은 불안정하고 불확실한 우리의 인생에서 꿈이란 무엇이며 안정적인 선택을 존재하는가를 주제로 젊은이들이 꿈과 현실에 대한 갈등을 다룬 작품이다. 작품 제작엔 1기 재학생 이용승(디렉팅), 김기철(프로듀싱), 김혜민(스크린라이팅) 등이 참여한다.

한편, 단국대 영화콘텐츠전문대학원은 높은 부가가치 산업인 영화콘텐츠 시장의 글로벌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지난해 3월 개원했다. 영화 제작분야에 가장 창의적인 인재를 필요로 하는 분야인 디렉팅, 프로듀싱, 스크린라이팅(시나리오) 분야의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김동호 부산국제영화제 명예집행위원장이 대학원장으로 재직 중이며 이명세, 박기용, 윤제균 감독 등 현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영화감독들과 이춘연 씨네2000 대표, 심재명 명필름 대표 등의 영화제작자들이 교수진으로 참여하고 있다. CJ E&M, 롯데시네마 등 국내 굴지의 영화배급사들과도 협약을 맺고 현장 실무형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재학생들의 실무능력 강화를 위해 졸업 시 장편영화 제작을 지원하고, 우수학생들에 대한 등록금 면제, 미국 대학으로의 단기 집중연수프로그램 운영, 세계적 영화거장 초청 워크샵 진행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박종권 기자 jkp@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