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2016 부산국제영화제 VR국제포럼 '가상현실 영화에 뛰어들다'
작성자 인터랙티브스토리텔링 강미수
날짜 2016.09.29
조회수 1,766




2016 부산국제영화제에서 10월10일,11일 양일에 걸쳐 VR국제포럼을 진행한다.

 

이번 포럼에는 League of Legends의 아트디렉터였던 임호교 아트디렉터, MoguraVR사의 슌 쿠보타씨(Shun Kubota), 벤타VR의 전우열대표, 매크로그래프 조성호 VR본부실장 등 아시아를 대표하는 VR전문가들뿐만 아니라, 선댄스영화제 상영작 VR영화<자이언트(GIANT)>의 감독 밀리카 젝(Milica Zec), 프로듀서 윈슬로 포터(Winslow Porter) 등이 참여하여 급변하는 VR의 현황과 영화와의 만남에 대해 흥미롭고 심도 있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DGC에서는 인터랙티브 스토리텔링트랙의 강지영 교수와 강미수 학생, 손지현 학생이, 게임∙애니메이션트랙의 이영수 교수와 김상수 학생이 발제자로 참여한다.


이밖에도 VR을 집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부스도 운영한다. 예술과 테크놀로지의 교차로에 있는 실험작들을 상영하는 '2016 선댄스영화제 뉴프론티어부문'에 상영된 밀리카 젝(Milica Zec) 감독의 <자이언트(GIANT)>의 체험 부스가 운영되어 VR영화를 직접 경험해볼 수 있으며, VIVE Studios의 'VOLT : Chain City', 'AIR : Breath' VR 영상 시리즈와 티저 등 VR영상을 체험해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