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일본 동경예대 주관 'PREVIZ Workshop'
작성자 디렉팅 김원모
날짜 2015.08.24
조회수 2,571

일본 동경예대 주관 'PREVIZ Workshop'


2015년 8월 7일부터 12일까지 6일동안, 일본 동경예대가 주관하는 PREVIZ 워크샵에 우리학교 디렉팅 교수와 학생들이 참여했다. 

이 워크샵은 PREVIZ 기술을 단편 영화제작 과정에 직접 사용해봄으로써 PREVIZ 기술과 AGILE 프로덕션 프로세스를 

이해, 논의해보는 과정으로 동경예대 대학원 학생들을 비롯해 싱가폴 Lasalle 대학교와 일본 고베예술공과 대학교의 학생들도 참여했다.



▲(좌)ACW-DEEP사의 'Opti-Track' 시스템의 가상 카메라를 구동해보고 있다. / (우)직접 모션캡쳐 코스튬을 입은 배우들과 동선을 연습해 보고 있다.

참여 학생들은 두팀으로 나뉘어 간략한 시나리오를 쓰고 'Opti-Track'이라는 PREVIZ 기술을 사용해 Pre-visualization과정을 진행했다. 
직접 모션캡쳐 코스튬을 입고 가상 카메라로 촬영을 해서 3D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진 비디오 콘티를 만들고 
그를 바탕으로 프리프로덕션을 진행하고 지도교수들과 질문, 조언 등의 피드백을 주고 받았다.


▲(좌)촬영에 사용할 렌즈들의 차이점을 살펴보고 있다. / (우)카메라 교육 후, 실제 본 촬영에 돌입했다.


비디오 콘티를 사용한 프리 프리프로덕션을 마친 뒤 카메라 교육을 받고 이틀 간의 촬영과 편집을 거쳐 숨가쁘게 7분 길이의 단편 영화 2편을 완성했다. 
결과물을 상영한 후 PREVIZ 기술을 도입한 영화 제작 과정에 대한 모두 의견을 나누고 총평의 자리를 가졌다.


조별로 각자의 의견에 대해서 발표하고 있다.

본 워크샵에서 DGC 학생들은 시나리오, 연출, 녹음 등에 활발한 참여를 했다. 
그 결과, PREVIZ 기술, AGILE 프로덕션 프로세스를 앞으로 어떻게 각자의 시스템에 반영할 것인가에 대한 
경험적 지식과 깊은 고민을 가지게 되었으며 그것을 국제적으로 나눌 수 있었던 소중한 워크샵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