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2015 Interactive Storytelling Workshop
작성자 영화콘텐츠전문대학원 교학행정팀 심승용
날짜 2015.09.10
조회수 2,052

2015831, 단국대학교 영화콘텐츠 전문대학원 BK21 플러스 문화코드기반의 글로벌영화제작전문인양성 사업단이 주최하고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Interactive Storytelling Workshop에 우리 학교 인터랙티브 스토리텔링, 시나리오 교수와 인터랙티브 스토리텔링 학생, 그리고 컴퓨터 공학과 학생과 교수가 참여하였다.



이 워크숍은 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Integrated Media Systems Center의 김선호 박사님께서 동영상의 공간 메타 데이터를 이용한 사용자 생성 미디어 관리방법과 그 응용에 관한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이 워크숍은 여러 가지 비디오 응용에 있어, 특히 스마트 폰으로부터의 사용자 생성 비디오 응용에 공간 메타 데이터를 이용하는 기술과 방법을 다루었다. MediaQ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동영상 메타 데이타의 타입, 수집, 메타 데이터를 이용한 대용량 비디오 검색을 포함한 내용이 소개되었다.



공간 정보가 미디어 콘텐츠의 수집, 관리, 편집, 활용에 사용되는 응용 케이스들도 소개되었다. 더 나아가, 일반 대중으로부터 비디오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얻을 수 있는 공간 크라우드소싱도 소개되었다.



본 워크숍을 통하여 DGC 인터랙티브 스토리텔링 학생들은 동영상이 가진 메타데이터 정보를 영상콘텐츠 제작부터 편집 창조까지 다양한 방향으로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을 해보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공학기술이 유저가 직접 창조하는 창의적 영상콘텐츠에 다양하게 접목될 수 있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뜻 깊은 워크숍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