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제작] DGC 3월 프로젝트 심사 결과 발표(수정)
작성자 프로듀싱 박봉수
날짜 2017.03.06 (최종수정 : 2017.03.07)
조회수 2,373
졸업작품 프로젝트 심사결과 발표


2017년도 졸업작품 프로젝트 심사결과를 아래와 같이 공고 합니다.


1. 심사일 : 2017.03.03.() 13:00

2. 심사위원 : 박동호(대학원장),김태용(주임교수),김선아,박기용,강지영

3. 판정기준 : 심사위원별 점수를 합산하여 평균점수가 70점 이상이면 통과함

4. 심사결과 

연번 구분 작품명 점수 판정여부 비고
1 단편 실어증 63 탈락 시나리오
2 단편 석별의 춤 59 탈락 시나리오
3 단편 대낯 66 탈락 시나리오
4 장편 ,라는말 63 탈락 시나리오
5 단편 여담 60 탈락 시나리오
6 장편 소년소녀 로봇백서 59 탈락 시나리오
7 장편 시간외 근무 77 통과 시나리오
8 장편 오브제 70 통과 시나리오

5. 작품별 심사평

연번 구분 작 품 명 심 사 평
1 단편 실어증 시나리오의 완성도가 낮음. 하고자 하는 이야기가 불분명함. 모호하다. 영화적인 표현이 더 구체화 되어야 할 것 같다. 지연이의 아픔이 갑자기 실어증으로 발화되는 것이 꼭 필요한 것인지? 이를 통해 도윤과 겪는 갈등에 대한 표현이 약하지 않은지. 주인공이 가진 상처가 너무 강력하면 오히려 효과가 반감됨. 
2 단편 석별의 춤 시나리오의 완성도가 낮고, 표현방식이 상투적임. 내용이 매우 허술해서 시도하고자 하는 형식과 맞지 않는다. 아이템의 어떤 지점이 영화적인지? 어떤 방식으로 새롭게 보여준다는 것인지? 가벼운 만큼 인물들의 깊이가 필요하다.
3 단편 대낯 흥미로운 소재인데 아직 피상적으로 접근하고 있다. 시나리오상 아직 여자가 남자에게 감정이 남아있는 것이 느껴지는데 그것이 아니라면 이 관점이 바뀌어야 할듯함. 사회적으로 큰 문제인 데이트 폭력을 진부하지 않게 다룰수 있는 자기만의 새로운 시점을 찾아야 함.시나리오의 완성도가 낮고 영화적 구성이 부족함.
4 단편 ,라는말 두 주인공의 감정 이해가 어렵다. 영화적 질문은 흥미로우나 잘 풀지 못해 아쉽다. 주인공이 모든 것을 내려놓고 여도로 내려가 전 남자친구의 여자와 함께 사는게 억지스럽다. 두 여자사이 관계의 그 무언가(본질적 동질감? 같은아픔?)를 찾아야 할 듯. 야심찬 기획에 맞는 캐릭터들의 밀도가 필요하다.
5 단편 여담 인물관계를 더 구체화 해야 할 듯. SNS상에서 네일아트를 통해 얽힌 잘못된 관계? 혹은 현실과 다른 모습을 뽐내는 이중성?에 대한 이야기 인지 현실과 사이버 공간의 연결성이 통이되어야 할 듯. 하고자 하는 이야기를 보타 선명하게 정리해야 함. 시나리오의 완성도가 아직 많이 부족함
6 장편 소년소녀 로봇백서 밀도를 높이는 씬들이 더 필요. 소년(이상을 꿈꾸는)이 로봇을 꿈꾸는 의미가 무엇을 영화에서 이야기 하는지, 이를 통해 소녀와 어떤 관계가 형성되는지 드러나면 좋겠다. 장편보다는 이야기를 압축하여 단편으로 만들어 보는 것이 좋겠다. 제작완성도를 기대하기에는 미술적 장치등 비주얼적 요소가 너무 많은 비중을 차지함. 그 외 영화적 내용은 새롭지 않은 편이다.
7 장편 시간외 근무 시나리오의 완성도가 높아졌고 영화적 순간을 포착한 지점이 있다. 체제에 굴복하는 주인공의 자기변명이 아닌 관객들에게 질문을 던지게 만들면 어떨까 함. 여자를 이해하면서도 집단(혹은 우두머리)를 따라야 하는 주인공의 심리에 대한 묘사가 좀 더 보강되면 좋겠다. 컨셉이 선명해지면 더 깊어질 이야기가 될 것 같다
8 장편 오브제 인물의 내면이 더 구체적으로 보여 졌으면 좋겠다. 여자가 몸(운동)에 집착하는 이유와 젊은 남자가 갑자기 여자를 멀리 하게 된 이유가 잘 드러나지 않음. 이야기가 흥미로우려면 몸에 집중해야 함. 스토리가 상투적이고 감정을 따라가기 힘듬. 하고자하는 이야기가 잘 전달되지 못함.


6. 심사 관련 안내

. 탈락된 프로젝트는 심사평을 바탕으로 단편 시나리오를 다음 심사(팀 구성하여)에 제출.

. 다음 심사는 20174월 24(월) 14:00부터 서관 B101호에서 진행하며, 최종 시나리오 심사로 진행.

    (심사자료는 4월 19일(화)까지 심사자료실에 업로드)

. 통과 된 장편 프로젝트는 심사평을 바탕으로 시나리오 수정과 함께 다음단계(제작승인) 심사 준비

라. 향후 통과된 프로젝트는 작품의 완성도, 진행과정, 팀원구성 등에 따라 제작비가 차등 지원 됨.

마. 시나리오 심사가 통과 된 프로젝트는 프로젝트실 신청 가능. (제작지원실 문의 : 박봉수2257)

 

 


2017. 03. 06.


영화콘텐츠전문대학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