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할리우드 스토리 거장 Dara Marks 단국대에 온다
작성자 dacine
날짜 2012.04.17
조회수 3,278

할리우드 영화 최고 스토리 컨설턴트인 Dara Marks가 단국대학교 영화콘텐츠전문대학원 초빙교수 자격으로 단국대에 와 2주간 걸쳐 워크숍을 실시한다.

단국대학교 영화콘텐츠전문대학원에서는 초빙교수인 다라막스가 여름방학 한국에 체류하면서 전문대학원생들을 비롯한 시나리오 작가들에게 스토리 세미나를 실시한다고 발표하였다.

한국에서 체류하면서 교육을 맡은 할리우드 영화 최고 스토리 컨설턴트인 다라막스는 국내에 보름 이상 체류하면서 시나리오 작가와 감독, 프로듀셔 뿐만 아니라 예비 작가들에게 하루 4시간씩 스토리텔링 교육을 실시한다. 특히 전문대학원생들에게 일대일 멘토를 실시하여 시나리오를 완성시키는 데 컨설팅을 실시할 계획이다. 본 교육을 통해 시나리오 작가들에게 스토리를 세계적인 수준으로 창작할 수 있는 계기가 될 뿐만 아니라, 시나리오가 국내 뿐만 아니라 미국에서도 영화될 수 있는 수준으로 향상되기를 기대해 본다.

전문대학원 교학부장이자 스토리텔링 전문가인 우정권 교수는 "본 대학원은 할리우드 스토리 전문가를 초빙교수로 초빙하여 학생들에게 뿐만 아니라 국내 영화계 종사자에게 시나리오 창작을 한 단계 더 높은 수준으로 향상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하였다. 뿐만 아니라 겨울방학에는 중국 최고의 영화 감독을 국내 초빙하여 워크숍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하였다.

교육은 2012년 6월 18일부터 총 2주간 단국대 죽전캠퍼스 영화콘텐츠전문대학원 전용강의실에서 하루 4시간씩 교육이 이뤄지며, 작가들뿐만 아니라 영화 기획자와 제작자에게도 시나리오 컨설팅이 이뤄질 예정이다.

 

※ Dara Marks 소개

학력

2003년 ~ 2005년

퍼시피카 대학원 신화학 박사

주 요

경력사항

대본 컨설팅

디즈니. 파라마운트, 소니, 컬럼비아 등과 같은 할리우드의 여러 스튜디오에서 개발 이사 및 대본 컨설턴트로 활동

작가

인사이드 스토리 저자

교사 / 세미나 리더

아메리칸 필름 인스티튜드, 컬럼비아 대학, 보스톤 대학교, 덴마크 국립 영화 학교, 웨스트민스터 대학교, 런던 대학 등 여러 대학교와 아시아-미국 미디어 프로젝트 등에서 개최하는 각종 세미나와 워크샵에 참여

주요 프로젝트 실적

출간 - “인사이드 스토리”, Three Mountain Press, 2006.

대본 컨설팅 - 디즈니, 파라마운트, 소니, 컬럼비아 등의 영화사에서 대본 컨설팅과 워크샵 등을 담당